본문 바로가기

2023년 삼복 날짜 초복, 중복, 말복 인사말

2023년 삼복 날짜 알아 보겠습니다. 한국에는 이열치열(以熱治熱)이란 말을 여름에 자주합니다. 열을 열로써 다스린다는 의미인데요. 사실 과학적으로 봤을 땐 틀린 정보이지만, 그래도 여름에 뜨거운 음식을 먹으며 땀을 한 껏 내면 기운이 생기는 것도 같습니다. 2023년 초복, 중복, 말복 날짜 입니다.

 

 

2023년 삼복 날짜

 

초복: 2023년 7월 11일 화요일

중복: 2023년 7월 21일 금요일

말복: 2023년 8월 10일 목요일 

 

일반적으로 삼복이 있는 날이 한반도에서 가장 더울 때 인데요. 최근에는 기후변화로 인해서 9월, 10월에도 기온이 여름처럼 올라가기도 합니다. 삼복 더위에 먹는 음식으로는 삼계탕(닭백숙), 장어, 추어탕, 육개탕, 용봉탕 등 각종 보양식을 먹습니다. 앞서 말했듯이 이열치열을 할 수 있는 뜨거운 음식인데요.

 

 

하지만 진짜 더울 때는 일사병과 열사병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. 그렇기에 날씨가 더울 때는 뜨거운 음식보다 냉면이나 얼음 물처럼 체온을 내려가게 해 주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게 좋습니다.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이나 지병이 있는 분들은 열사병을 조심해야 합니다.

 

삼복 인사말

 

무더운 여름입니다. 더운 날씨에 외출도 쉽지 않습니다. 이제 곧 초복 입니다. 영양 가득한 닭백숙 끓여 가족과 함께 힘나는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. 

 

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한 여름입니다. 올 여름은 유난히 덥습니다. 옛날에는 이열치열했지만 지금은 시원한 아이스 커피로 더위를 물리친다고 해요.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하시며 좀 더 즐거운 여름 나시길 바래요.

 

 

 

이제 곧 중복 입니다. 요즘엔 바빠서 삼복을 제때 챙기기도 힘든데요. 중복에는 간단한 보양식 챙겨 드시면서 여름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창문을 열면 매미소리가 끊임없이 들리는 여름입니다. 옛날에 비하면 요즘엔 어디가나 에어컨이 있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. 마지막 삼복더위인 말복에는 가족과 함께 삼계탕 한 그릇 끓여 드셔 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