옥수수 껍질 음식물 쓰레기 인지 일반 쓰레기, 분리수거 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 맛있는 옥수수 계절이 찾아 왔습니다. 옥수수를 다 먹고 나면 옥수수 껍질이나 수염, 옥수수 대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.
- 옥수수 대, 옥수수 수염, 옥수수 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 합니다.
- 일반쓰레기이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면 됩니다.
- 삶지 않은 옥수수 알갱이도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.
- 삶은 옥수수 알 음식 쓰레기로 버려도 됩니다.
분리수거 할 때 가장 헷갈리는게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해야하냐, 안하냐 인데요. 이단, 음식물 쓰레기는 살균처리와 고온 건조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는 동물용 사료, 경작용 퇴비가 됩니다.
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영양분이 거의 없거나, 쉽게 분해되지 않는 단단한 음식물들은 음식물 쓰레기가 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. 비슷한 예로 멜론 껍질, 코코넛 껍질, 아보카도 껍질, 파인애플 껍질 등이 있습니다.
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할 음식물
- 견과류 (밤, 땅콩, 호두)
- 감, 살구, 복숭아, 체리 씨
- 미나리, 파 뿌리
- 마늘대
- 조개, 소라, 굴 등 어패류 껌질
- 생선 뼈
도한 소금 간이 많이 된 염도 높은 된장이나 젓갈 등도 이란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. 이렇게 보면 음식 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보다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는 게 더 많은 것 같습니다.
최근 미국에서는 옥수수 밭에서 실종된 3살 아이를 찾아낸 뉴스가 있었습니다. 미국의 옥수수 벨트라 불리는 중부 지역에서는 한 번 길을 잃으면 진짜 실종되기 쉽다는데요. 이번에는 헬기를 띄어 적외선 카메라로 찾았다고 합니다.